SHINJUNG

 



1. 사례관리사업

이용절차


대상

기초생활수급가정, 저소득 한부모 가정, 법정 차상위 계층, 기타 사항으로 복지관의 지원 및 관리가 필요한 가정


프로그램 내용

상담(초기면접), 사정, 사례회의, 사례관리 계획, 개입(자원 및 서비스 연계), 모니터링, 재사정, 사례관리 종결


문의

사례관리팀



2. 위기긴급지원사업

이용절차


대상

위기에 처하거나 위기에 처할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 시민 또는 가구, 저소득 가정


지원기준

희망온돌 위기긴급지원

  •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사각지대 우선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저소득 가정 (건강보험료 기준: 1577-1000, 최근 6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여 확인가능)
    ※생계급여, 주거급여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동일 항목 신청불가

<2019년 기준 중위소득100% 본인부담금>
가구원수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단위: 원)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혼합
1인 1,707,000 55,144 21,266 55,730
2인 2,907,000 94,808 75,719 95,962
3인 3,760,000 121,528 115,254 122,961
4인 4,614,000 150,844 151,910 152,850
5인 5,467,000 177,419 184,185 180,259
6인 6,321,000 206,091 219,834 209,942
7인 7,174,000 236,255 257,406 241,925
8인 8,028,000 263,711 287,857 272,807
9인 8,881,000 295,580 321,364 310,158
10인 9,735,000 326,151 355,813 348,036


운영기간

2019년 4월 - 2020년 3월


프로그램 내용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기타 긴급지원


문의

사례관리팀 박지수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