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스케치북 

제목
2017년 이혼가족지원사업 '허니패밀리'
작성일시
2017-12-29 17:43:41

신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신정7동 임대아파트 지역 내 이혼가족 여성양육자를 대상으로 '허니패밀리'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총 7명의 참여자가 모집된 가운데, 금년도에는 감정코칭을 다루는 부모교육(5회기)과 가족문화체험(1회기), 부모집단활동(2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비록 짧은 회기였지만, '감정코칭'이라는 교육 주제 속에서 참여자들 스스로 반성하고 정보를 많이 얻어갈 수 있느 시간이 되었습니다. 머리로 이미 알고는 있지만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들을 깨닫고 반성하면서, 올바른 양육방향을 다시 재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또한 12월에 진행된 부모집단활동에서는 플라워샵에 방문하여 참여자들이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꽃을 만지고 꾸미면서 그동안 가장으로서 겪는 사회, 심리적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약 2개월동안 진행한 허니패밀리사업을 ​마무리하면서 이혼가족 여성양육자 서로 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시킬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며, 내년에도 꼭 참여할 것에 대한 약속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신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8년에도 신정7동 저소득 이혼가족 여성양육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앞으로도 양천구 내 이혼가족 여성양육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이어지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 김하람 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