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스케치북 

제목
가족봉사단 '이음' 7월 활동 후기
작성일시
2018-07-16 10:48:03

열대야가 시작되어 무척 더운 날씨에도 가족봉사단 이음은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새롭게 우리가족이 된 어르신 가정에 간식거리 등을 준비해서 방문하였으며, 그간 비가 많이 왔는데 집 상태는 괜찮았는지, 더운 날씨의 어르신 생활은 불편하신 곳이 없는 지 이야기를 나누며 주말을 보냈습니다.

첫 회기보다 좀 더 가까워져서 어르신도 아이들 먹으라며 간식도 준비해 놓으시고, 다음에는 같이 밥도 먹자고 이야기 나누며 훨씬 발전적인 모습으로 이어져 뿌듯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다음 달에도 가족봉사단 활동은 지속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활동 후기 내용 中

한달 만에 방문드린 할아버님댁에 학원시간이 좀 늦어져서 양해를 구하고 4시에 방문을 드렸습니다.
한달 전보다 조금은 수줍음을 덜 타셨고,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또한 건강도 조금 더 좋아지신것 같아 한결 마음이 좋았습니다. 돋보기를 끼고 글자를 읽는 모습에 너무 감격스럽기도 했구요.

빵과 음료수를 사가지고 갔는데 다른 사람들과 먹는 것이 불편하다시며 처음에는 좀 꺼려야셨지만 2시간이 흐르고 좀 더 친근함이 생기셨는데 잘 안보이시는 눈으로 맛있는 커피도 타 주시고,

세번째 방문 드릴 때에는 같이 식사도 하시자는 말씀도 하실 듯 합니다. 이번 방문은 어르신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았고 6시 반쯤에 집을 나섰는데 나오셔서 배웅도 해주셨습니다.

 자주 전화드려서더위에 건강도 한번씩 체크해드리면 더 좋아하실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긴 사진은 김장원어르신 요양보호사님께 보여주신다며 사진을 같이 찍자고 하셔서 같이 찍은 사진이였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