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스케치북 

제목
자전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동네 한바퀴'
작성일시
2019-11-20 11:45:01

지난 16일(토), 계속되는 비 소식에 진행여부가 확정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던 '우리동네 한바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9시 30분 접수를 시작으로 다짐문 낭독, 자전거 라이딩을 위한 준비 체조가 이어졌습니다.

양천공원 내에서 여러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공원 인근 자전거전용도로에서는 안전한 자전거전용도로 이용을 위한 라이딩이 진행되었습니다.

 

 150여명의 지역주민들은 쌀쌀한 오전 공기에도 불구하고 양천공원에 모여, 자전거 안전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였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참여한 '우리동네 한바퀴' 캠페인은 경품퀴즈를 끝으로 마무리하여 즐겁고 의미있는 행사로 마쳤습니다.

 

"복지관에서 이러한 캠페인을 진행해줘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좋다", "자전거를 탈 때는 핸드폰을 하지 말고 집중해서 타야겠다"라는 소감을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날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의 입가에는 즐거운 미소가 묻어나왔던, 매우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이와같이 의미있는 캠페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주신 양천구자전거안전지킴이봉사단과 더불어 잔차타요 동호회, 구청 및 경찰서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모습으로 주민분들을 만나는 복지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 황수용 사회복지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