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안내 



1. 사례관리사업

이용절차


대상

기초생활수급가정, 저소득 한부모 가정, 법정 차상위 계층, 기타 사항으로 복지관의 지원 및 관리가 필요한 가정


운영기간

연중 상시


프로그램 내용

상담(초기면접), 사정, 사례회의, 사례관리 계획, 개입(자원 및 서비스 연계), 모니터링, 재사정, 사례관리 종결


문의

사례관리팀



2. 위기긴급지원사업

이용절차


대상

위기에 처하거나 위기에 처할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 시민 또는 가구, 저소득 가정


지원기준

희망온돌 위기긴급지원

  •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사각지대 우선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저소득 가정 (건강보험료 기준: 1577-1000, 최근 6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하여 확인가능)
    ※생계급여, 주거급여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동일 항목 신청불가

<2018년 기준 중위소득 100%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가구원수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단위: 원)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혼합
1인 1,672,000 52,565 26,650 53,034
2인 2,847,000 89,641 92,445 90,485
3인 3,683,000 115,568 129,883 116,936
4인 4,519,000 141,300 161,163 143,379
5인 5,355,000 168,404 189,593 171,063
6인 6,191,000 195,224 217,535 198,786


운영기간

2018년 8월 - 2019년 2월


프로그램 내용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기타 긴급지원


문의

사례관리팀 정지선 사회복지사